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의회 최용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마선거구)은 지난 9월 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5대한국민대상위원회·대한국민 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엔디엔 뉴스가 주관하는 ‘2015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에서 지방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 의원은 시민이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 탁월한 민원처리 능력을 발휘하며 매 회기 때마다 철저한 자료 조사와 현장 확인을 통해 각종 의제를 심도 있게 처리하였고, 특히‘화성시 브랜드택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외 1건의 조례안 제·개정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의원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시의원으로서 본분에 충실히 하고자 노력했을 뿐인데 이러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는 의미로 알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입법의정 부문에 이원욱 국회의원과 지방행정부문에 채인석 화성시장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