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윤태학)는 1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9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선옥 부의장을 비롯한 전의원들은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37개의 안건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주요 안건은 미래도시개발 사업단 현안사항 보고, 시흥시 도시재생지원 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제9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 개최, 시흥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시흥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시흥시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의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흥시 생활임금 조례안 등이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오는 14일 제22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원 발의 및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에 대해 면밀하게 심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