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동구는 아시아음식문화지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1일 주민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국내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주민협의회 회원을 비롯한 용역사,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은 부산 광복로 국제영화제(BIFF) 거리 및 패션거리와 대구 동성로 및 중앙로를 방문해 조성배경과 운영현황 등을 살폈다.
동구는 이번 선진지 현장답사를 통해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이 주민이 원하고 바라는 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주도형 사업 계획 수립 등에 참고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더불어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선진 사례의 교훈을 되새길 필요가 있다”면서 “선진지 현장답사를 통해 보고 배운 바를 앞으로의 주민주도형사업에 효율적으로 접목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