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015년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7일 오전10시 안성 롯데시네마에서 성인 문해교육에 참여하는 대덕면 신촌마을, 금광면 상동마을, 양성면 구장리 마을, 안성1동사무소의 학습자 등 45여 명을 대상으로 ‘암살’이라는 영화 관람 행사를 가진다.
문해교육 학습자들은 영화관 체험을 통해 공공시설 이용과 기초질서 준수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 “암살” 영화를 관람 후 글이나 그림 형태의 감상문을 작성해 봄으로써 그동안 갈고 닦은 한글 실력을 표현할 수 있고 직접 글을 쓸 수 있다는 자존감 향상으로 좀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문해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지역 내의 많은 비문해자들이 기초교육을 통해 평생학습의 혜택을 누리고 좀 더 나아가 학력인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