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양시는 청년들과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9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청년실업대책사업 3개소 4명과 공공근로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17개소 83명 등 총 3개 분야 20개소 87명이 참여한다.
청년실업대책사업은 지난 8월부터 시작하여 지역 환경개선형 사업과 환경정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9월부터 추진하는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주요도로변 및 도심 공한지 정비, 시가지 쓰레기 수거 등의 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조선미 일자리 창출팀장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이 일자리가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사회∙경제적 자립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사업기간 동안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작업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질병 예방 및 대처방법 등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