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청북도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민원서비스를 개선시켜 도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역량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민원행정 분야 전반에 대한 확인·컨설팅을 받는다고 밝혔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9개 지자체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기관 중 광역단체로는 충청북도가 선정됐다.
이번 컨설팅은 행정자치부 총괄 관계자를 비롯하여 전국 지자체에서 선정된 컨설팅 위원(3명)이 충북도청을 방문, 민원처리 관리역량(기본분야)과 충북도청이 희망한 민원서비스 기반 및 환경조성(선택분야) 등 11개 항목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4명의 컨설팅단과 도청 민원담당자간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걸쳐서 상호 토론 및 접점 방식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충북도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함으로써 민원업무 능력 향상과 문제해결 등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역량을 축적하여 향후 진행되는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도 받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이번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는 물론 도민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만족도를 높이는 등 민원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