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19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구청에서 ㈜신언서판,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평생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구민들의 자기계발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 앞으로 광산구민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신언서판의 12종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아울러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국가공인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강의도 60% 싸게 들을 수 있게 됐다.
특히 12종 민간자격증 무료 강의는 경력단절여성의 자녀교육과 재취업 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두 교육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구민들의 민간자격증 발급수수료와 수강료 5%를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신언서판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온라인 강의는 각각 good-edu.net, ekace.or.kr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수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평생교육팀(062-960-8283), ㈜신언서판(1600-8103),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1899-2379)에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