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 500명에 문화생활비 10만 원 지원… '청년문화생활바우처' 추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청년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문화생활바우처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첫 실시된 청년문화생활바우처 지원은 지역 내 청년들이 공연 및 영화 관람, 미술, 음악,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예술의 힘으로 ‘함께 키우는 예술’에 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우리 삶에 예술이 없다면?’이라는 주제의 UCC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오는 9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
공모전 총상금은 300만 원이며, 공모작은 향후에 오프라인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노래, 춤, 그림, 사진, 영상, 만화, 광고포스터 등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한 이미지 또는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앞서 지난달 30일, 서울문화재단은 아이디어팩토리(대표이사 김현조)와 문화예술 후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예술후원 캠페인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문화재단 한지연 제휴협력실장은 “이번 UCC 공모전은 우리의 삶 속에 자리잡고 있는 ‘예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 목표”라며,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기업과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술후원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공모전은 예술로 활기찬 삶을 만들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지원서를 내려받아 지원할 수 있다. 전문가평가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에게는 1등 100만 원(1팀), 2등 50만 원(2팀), 3등 20만 원(5팀), 4등 부상(15팀)이 지급되며, 수상작은 내달 21일(월) 온라인을 통해 발표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