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동두천일자리센터는 지난 8월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관내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5년 동두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의 상당수가 자신의 흥미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직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이들 청소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찾아주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소개하여,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전하면서, “특히,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설립취지에 맞게 참여기관과 연계하여,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사업, 선취업・후진학 등 고용분야와 긴급지원 등 복지분야에 대한 지원제도 소개까지 덧붙여 교육의 효과를 한층 높였다.”라고 밝혔다.
교육은 자존감 향상 훈련, 자기탐색, 직업선호도 조사, 직무성향 찾기, 취업서류 작성법, 취업면접 등에 관해 진행했으며, 교육 후에도 아동복지시설과 협조하여 직업상담과 취업알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