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가 15일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는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해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각급 기관과 단체장,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경축식에 앞서 윤 시장을 비롯,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교육감, 권혁신 제31보병사단장 등 기관 단체장과 광복회, 보훈단체 대표 등은 순국선열의 업적을 기리며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하고 참배했다.
윤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2015광주하계U대회를 통해 얻은 ‘자랑스런 국제도시’, ‘영원한 청춘의 도시’라는 도시 브랜드와 자긍심을 광주 발전의 동력 삼아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광주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약속했다.
경축식 후 윤 시장은 광주에 거주하는 5명의 생존 애국지사 가운데 자택에서 요양 중인 김배길(남, 89)옹을 찾아 쾌유를 빌며, 독립을 위한 헌신에 대한 보은의 뜻을 전달했다. 김 옹은 광복군 제1지대 제3구대에 입대해 독립운동 펼친 공로로 지난 1990년 애족장을 수상한 바 있다.
당일 경축식장 밖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경축식장 입구에는 ‘태극기 포토존’이, 시청 앞 광장에는 ‘역사인물 포토존’ 등이 마련됐고 시립국극단의 교방무, 금강산 타령과 진도아리랑 등 남도민요 공연이 참석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시는 이번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14일과 15일 이틀간 시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으며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무료승차 등 각종 편의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