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열람, 발급 할 수 있는「민원24」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민원24」는 알고 보면 시간적, 경제적으로 편리하지만 주민들이 이용방법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어 군은 지속적으로 이용방법과 각종 서류 열람 시 민원24를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정부전자민원창구로 연결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로 검색하면 되고, 대부분 금융기관 인증서가 필요하지만 필요 없는 민원도 있어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민원24를 이용하여 1,200여종의 민원서류 발급외에 세금,병역,자동차에 관한 생활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민원 24」를 이용하면 수수료 면제 및 감면의 혜택 등으로 시간적 · 경제적 비용절감은 물론 각종 민원발급에 필요한 인력 등 행정비용도 절감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민원 24」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원24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임실군청 민원봉사과(☎640-225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