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진도군과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이 지난 7월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진도관광 및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진도 문화예술․관광자원 인프라를 공교육과 유기적 연계를 통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모색하고 산하 공무원들의 체계적인 교육기회 제공 및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협약의 일환으로 8월부터 광주광역시 유치원, 초등·중등교사 하계 연수 현장체험학습으로 500여명이 운림산방, 진도대교와 진도타워 등의 진도군 관광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광주광역시 공무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도의 문화예술 및 호국승전역사 유적지 등을 연결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관광과 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광주광역시의 많은 공무원 및 학생들이 우리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진도군 역점시책인 관광객 500만명 유치에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진도군 관광문화과 관광기획담당 김경수(540-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