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24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61건을 선정했다.
무안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는 군청 간부 공무원 및 외부 전문가들고 구성됐고, 대상사업은 군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 5억원 이상 투입 사업 또는 5천만원 이상이 소요되는 용역사업 등이다.
대상사업을 살펴보면 개발촉진지구 개발사업 등 5억원 이상 예산투입사업 39건을 비롯해 행복택시 운영 등 주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사업 18건, 무안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등 5천만원 이상 용역 3건, 기타 1건 등 군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책사업 총 61건이 선정됐다.
앞으로 군은 이번에 선정된 61건의 사업에 대해 군민들이 정책추진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사업계획, 추진상황 등을 군 홈페이지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사업완료 후에는 사업관리이력서를 공개해 정책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정책실명제도의 실효성 있는 추진을 위해 운영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군민과 함께하는 투명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