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설명> 여름도서관 프로그램
구리시립도서관(관장 이경화)은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인창도서관은 8월 3일부터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책이랑 만들기랑 등 여름방학 문화교실 9강좌를 운영하고, 11일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교실을 열어‘도서관에서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8월 4일부터 화요일~금요일 낮 2시에 이야기방에서 온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토평도서관은 8월 4일~7일까지 키즈동화요리 등 문화교실 4강좌와 청소년과 함께하는 어린이 독서토론 2강좌를 운영하고 8월 10일부터는‘도서관에서 만나는 지구촌’이란 주제로 독서교실이 열린다.
또한 8월 7일까지 평일 2시에는 동화가 원작인 영화를 상영하여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문도서관도 8월 10일~13일까지 동화랑 보드게임 등 문화교실 4강좌가 열린다.
시립도서관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책과 함께 건강하게 보내며, 자기개발 및 여가선용에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창도서관(550-2936), 토평도서관(550-832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