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2015 충북 충주세계무술축제 기간인 8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세계무예 교류장’이 무술공원 축제장 내 마련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는 세계무예 교류장은 축제에 참가하는 무예인들이 각 나라의 무예를 소개하고 배우는 자리로 기획됐으며, 축제를 관람하는 모든 시민들 또한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20여개의 무예단체가 참가 예정이며, 각 나라 무예대표들이 세계무예 교류장에서 자신들이 갖고 있는 기량을 맘껏 선보일 예정이다.
각 국의 무예를 소개하고 공격과 방어 등 기본동작을 따라하며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지난해 이곳 교류장에서 진행한 한국 전통차와 수지침 체험은 세계 무예인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무예인들을 위한 안마의자 체험과 타로카드 체험 등을 더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각 나라의 무예를 서로 교류하는 곳으로써 세계무술연맹 회원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무술을 배우고자 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참여를 유도를 할 예정이다.
세계무술연맹 관계자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세계 무술과 문화의 만남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에 관람객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