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23일 광산구청에서 의료급여관리사로 일하는 직원 김순아·나은선·김윤주 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100만원을 전달했다.
의료급여관리사는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 등 취약계층 세대를 돌며 건강관리와 적절한 병원 이용 유도 등 ‘맞춤형 상담’과 ‘사례관리’를 담당한다. 방문 가정의 딱한 사정을 많이 겪은 이들 세 직원은 평소 뭔가 도움을 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뜻을 모아 이날 나눔에 함께하기로 한 것.
김순아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나눔이 복지사각지대 사람들의 구김살을 펴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맡은 업무도 꼼꼼히 처리해 의료급여 서비스가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 직원은, 지난해 광산구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급여사업 전국 우수기관 및 유공자 상을 받는데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