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여름철 대한민국 최고의 맛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홍천 찰옥수수축제를 1주일 앞두고 지역의 기업 및 단체에서 홍보에 앞장서 전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관광객이 많은 고속도로 및 서울·경기권 등 포탈 SNS 홍보를 강화한 가운데 홍천의 신한은행홍천지점(지점장 이명훈), NH농협은행홍천군지부(지부장 허병희), 대명비발디파크(대표이사 안영혁), 하이트진로(주)홍천공장(공장장 손병종) 등 각 단체에서도 홍천찰옥수수축제 홍보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신한은행 이명훈 홍천지점장은 “신한은행 전국 ATM기에 홍천찰옥수수축제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며 은행 고객들이 물 맑고 인심 좋은 홍천찰옥수수도 맛보고 축제에 오셔서 추억도 만들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홍천군지부도 전국은행에 축제 홍보문구를 홍보중이며 하이트진로홍천공장과 춘천영업소는 축제 때 동참하여 관광객들에게 이벤트 진행 및 축제위원회에서 제공한 시원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관광객과 스킨십을 강화할 계획이고, 비발디파크는 홍천의 축제 때마다 객실에 홍보영상 및 리플렛과 전단을 비치하여 축제홍보 및 홍천 경제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등 홍천 각 기업 및 단체에서 홍천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홍천찰옥수수가 최근 가장 많이 출하되면서 홍보에 힘입어 농민의 개인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을 통해 200여곳 이상이 직거래로 활성화되고 있으며, 홍천군도 포털에 브랜드 이미지 및 동영상을 이미 한달전부터 송출하고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 지하철 내외에도 홍보하는 등 여름휴가철 관광객이 강원도 홍천을 방문하여 추억과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홍천강의 시원함과 홍천IC 접근성 및 시내 유입의 근접성을 내세우며 하모니카 불며 썸! 썸! 옥수~의 슬로건으로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홍천군 친환경농업 이한영 담당은 “축제를 통해 관광객에게는 홍천의 인심과 고향의 정을 선물하고 지역에는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로 도약해 홍천농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히며 “홍천찰옥수수와 썸 타러 홍천으로 꼭, 오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