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국토교통부 주관‘스마트도시’3회 연속 인증 쾌거!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2025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2021년 최초 인증에 이어 세 번째 ‘스마트도시’ 인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성동구는 2027년까지 ‘스마트도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부터 국내 도시들의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인증제...

여름철 대한민국 최고의 맛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홍천 찰옥수수축제를 1주일 앞두고 지역의 기업 및 단체에서 홍보에 앞장서 전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관광객이 많은 고속도로 및 서울·경기권 등 포탈 SNS 홍보를 강화한 가운데 홍천의 신한은행홍천지점(지점장 이명훈), NH농협은행홍천군지부(지부장 허병희), 대명비발디파크(대표이사 안영혁), 하이트진로(주)홍천공장(공장장 손병종) 등 각 단체에서도 홍천찰옥수수축제 홍보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신한은행 이명훈 홍천지점장은 “신한은행 전국 ATM기에 홍천찰옥수수축제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며 은행 고객들이 물 맑고 인심 좋은 홍천찰옥수수도 맛보고 축제에 오셔서 추억도 만들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홍천군지부도 전국은행에 축제 홍보문구를 홍보중이며 하이트진로홍천공장과 춘천영업소는 축제 때 동참하여 관광객들에게 이벤트 진행 및 축제위원회에서 제공한 시원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관광객과 스킨십을 강화할 계획이고, 비발디파크는 홍천의 축제 때마다 객실에 홍보영상 및 리플렛과 전단을 비치하여 축제홍보 및 홍천 경제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등 홍천 각 기업 및 단체에서 홍천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홍천찰옥수수가 최근 가장 많이 출하되면서 홍보에 힘입어 농민의 개인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을 통해 200여곳 이상이 직거래로 활성화되고 있으며, 홍천군도 포털에 브랜드 이미지 및 동영상을 이미 한달전부터 송출하고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 지하철 내외에도 홍보하는 등 여름휴가철 관광객이 강원도 홍천을 방문하여 추억과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홍천강의 시원함과 홍천IC 접근성 및 시내 유입의 근접성을 내세우며 하모니카 불며 썸! 썸! 옥수~의 슬로건으로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홍천군 친환경농업 이한영 담당은 “축제를 통해 관광객에게는 홍천의 인심과 고향의 정을 선물하고 지역에는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로 도약해 홍천농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히며 “홍천찰옥수수와 썸 타러 홍천으로 꼭, 오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