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흥)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교육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귀촌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올해 귀농귀촌교육은 교육생 38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8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15회에 걸쳐 농업·농촌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영농정착 동기부여 및 성공적인 정착을 목표로 65시간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은 귀농귀촌 지원정책 및 기초영농기술교육, 농기계 활용교육, 농산물 전자상거래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귀농귀촌한 선도농가를 방문, 견학하여 농업기술정보나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11년부터 교육을 운영해 올해 5기 교육생을 맞이한 철원군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수료식에서 수료생 28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성실하게 참여한 개근교육생 6명에게는 상품도 수여하여 격려하였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유재흥 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철원군의 새로운 주역이 되어 농업발전에 전념해 달라”며 “귀농인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업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