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메르스 발생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지역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주 유영록 김포시장을 필두로 이번 주에는 문연호 부시장과 이종경 경제환경국장 등 국·소장 간부공무원 10여명이 솔선수범하여 6일은 양곡5일장, 7일은 김포5일장, 8일은 통진5일장에서 장보기 순회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각종 시상금과 복지 포인트를 이용한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을 유도함은 물론, 7일 김포5일장에서는 김포신협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시민들에 대한 온누리상품권 현장 판매를 실시하고 구매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메르스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9월 28일까지 한시적으로 기존 5%에서 10%로 특별할인 판매하고 있다.
한편, 문연호 부시장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물품을 복지시설 3개소에 전달하고,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에도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홍보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살리기에 더욱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