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제천시 홍광초등학교(교장 장병욱)의 등하굣길이 눈에 띄게 안전해졌다.
▲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비행장.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군부대와 시청이 발 벗고 나서서 학교 앞의 비행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도록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많은 차들로 혼잡했던 학교 앞 도로가 질서 있게 정리되었으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학부모 참관 학교행사시에도 한정되어 있는 교내 주차장을 벗어나 비행장에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어 혼잡하지 않고 질서 있게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교문에서 차에 타고 내렸던 종전과는 다르게 비행장에서 차에 타고 내리므로, 비행장부터 교문까지 걷게 되어 학생들의 부족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는 효과도 주고 있다.
장병욱 홍광초등학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흔쾌히 도움을 준 군부대와 제천시청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광초 앞 비행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 등하교 효과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홍광초등학교·제천시·군부대의 협력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