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6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제232차 7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임곡교 일대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광산소방서와 한국광해관리공단 직원, 사회단체 회원 등 60여명도 함께 했다. 이들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호우·태풍대비 안전행동 요령 등 안전수칙이 담긴 전단지 500매와 홍보물품을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광산구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3일까지를 ‘2015년 7월 안전강조의 주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위험 지역을 중심으로 물놀이 안전시설함을 점검하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안전문화 정착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등 주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