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충북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7월 6일, 아침 8시~8시 30분에, 4~6학년의 학급임원과 회장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은 여름방학이 되기 전, 물놀이 주의사항을 함께 알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다지기 위해 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에 들어갈 때 지켜야 할 사항, 상황별 대처요령(파도가 있는 곳에서 수영할 때, 수초에 감겼을 때, 수영 중 경련이 일어났을 때 등)을 익힌 뒤, 중앙초의 모든 학생들 앞에서, 물놀이 시, 주의사항을 큰 소리로 외쳤다.
참여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세로, 등교하는 학생들은 관심 있게 지켜보며, 실천의 의지를 다졌다.
많은 학생들의 호응으로 마무리 된 이번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최종원 교장선생님은 “물놀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중앙초 학생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