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업체인 ㈜알로코리아가 자체 브랜드 ‘알로’(모델명: allo700, 색상: 민트·화이트·핑크·스카이블루) 고성능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보조배터리는 배터리를 내장한 휴대용 충전기로 최신 스마트폰과 타블릿뿐만 아니라 디지털카메라, 헤드셋, 스피커 등의 다양한 휴대용 스마트 제품의 충전이 가능하다. PC나 일반전원(USB어댑터)으로 충전시켜 사용한다.
알로700(allo700)은 10400mAh의 LG화학 정품 리튬-이온셀을 사용했다. 최신 스마트 폰을 3~4 차례 충전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이다. 2개의 USB출력 단자로 동시에 2대의 타블렛 PC를 최대 4.2A로 초고속 충전할 수 있다.
특히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최대 허용 입력 전류를 3 암페어(A)로 설계해 경쟁제품 대비 약 2배 급속으로 보조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9.4 x 8.1 x 2.3 cm)에 아기 피부 느낌의 스킨필 코팅을 채용해 촉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기기 간의 마찰로부터 소중한 스마트 폰을 부드럽게 보호한다.
제품에 모션센서를 내장하여 사용 중 가볍게 흔드는 것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4단계로 표시하는 LED를 갖추고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색상은 파스텔톤의 민트/화이트/핑크와 스카이블루 4가지, 판매가격은 44,000원 이다.
알로코리아 박시범 대표는 “알로코리아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충전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