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별(☆) 볼 일 있는 경기북부 야간관광 10선’ 사업을 추진한다.
통일·안보 관광 외에는 볼거리가 없는 경기북부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1박 2일 동안 체류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6월말까지 시·군 추천, 온·오프라인 조사 등을 통해 파악된 야간관광 후보지 25개를 경기관광포털사이트(ggtour.or.kr)에 게시해 누리꾼들의 의견을 토대로 이를 15개로 줄이는 온라인 심사이벤트를 추진한다.
25개 야간관광 후보지로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별빛축제,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파주 프로방스 빛 축제, 포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연천 한탄강오토캠핑장 등이 선정됐다.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심사이벤트에는 경기북부 숙박권, 식사권, 주요 관광지 입장권 등의 경품도 제공해 경기북부 관광자원도 홍보하고, 관광객의 북부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도는 15개 압축된 후보지를 대상으로 8일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최종 야간관광 후보지 10곳을 선정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선정된 10선의 관광지를 주변 관광정보와 연계해 종합콘텐츠로 제작한 후 이를 경기관광공사의 국내·외 기자단과 온라인 포털을 활용해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경기도 북부가 훌륭한 관광자원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성이 불편하다는 이미지 때문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며 “이번 야간관광 10선 선정이 경기북부의 특색 있는 야경과 체험거리를 널리 알리고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