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국토교통부 주관‘스마트도시’3회 연속 인증 쾌거!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2025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2021년 최초 인증에 이어 세 번째 ‘스마트도시’ 인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성동구는 2027년까지 ‘스마트도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부터 국내 도시들의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인증제...
최근 메르스 발생으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철원군(군수 이현종)에서는 관내 기관단체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철원군에서는 관내 유관기관, 단체 및 주둔 군부대 등에 5일장 장보기와 주 1회 전통시장 주변 상가 식당을 이용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우선 철원군청 실과소, 읍면 6백여 공직자들이 “월 1회 5일 장날 장보기”와 “매주 수요일은 전통시장 식당 가는 날” 등을 메르스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7월부터 9월 추석까지 온누리상품권을 10%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해 이용하기로 하였다.
이현종 군수는 “앞으로 기관단체 및 군부대등이 각종 행사나 회식 시 전통 시장 주변 상가에서 개최하여 극심한 가뭄까지 겹쳐 시름에 빠진 상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데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