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제1회 충북혁신도시 CEO포럼이 24일 혁신도시관리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장, 진천·음성군수, 진천·음성 유관기관단체장, 입주기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24일 혁신도시관리본부에서 열린 제1회 충북혁신도시 CEO포럼에 참여한 11개 이전 공공기관장과 이시종 도지사 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이시종 충북도지사 주재로 도정 주요현안 설명과 혁신도시 발전 유공기관 감사패 수여, 혁신도시 활성화 업무협약, 참석 기관별 소개 및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지난 해 10월 충북혁신도시 이전기관장 간담회시 이전기관과 연계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등 도시 활성화 방안을 협의할 수 있는 정기 모임을 만들자는 의견에 따라 운영방식, 구성 대상 등을 의견 조율하여 구성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충북혁신도시 CEO 포럼은 이전공공기관을 주축으로 지자체, 대학, 유관기관 등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여 혁신도시는 물론 진천·음성군 발전의 첫걸음이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 혁신도시 발전과 지역사회 봉헌활동에 크게 기여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2개 이전공공기관에 도지사 감사패 수여와 도, 진천·음성군, 충북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 간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도 충북혁신도시 CEO 포럼은 매월 이전공공기관 윤번제로 지속적으로 개최 될 예정이며,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력으로 지역상생발전 정책을 찾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