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익산경찰서(서장 강황수)에서는 아동과 청소년 선도에 노력하고 있는 실버자치경찰대 근무현장을 방문, 근무점검 및 메르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중앙․부송․평화․신동지구대에서 근무 중인 실버자치경찰대 46명의 어르신들의 근무 및 복장상태 여부를 확인하였고, 최근 이슈가 되어있는 메르스 관련 대처요령 및 예방법을 교육하고 근무 중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배부하였다.
또한 범죄취약지역 및 우범지역 순찰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무에 맞는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및 교육이 실시 될 계획이다.
강황수 서장은 “실버자치경찰대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현장방문 및 교육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범죄예방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치안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 실버자치경찰대는 ‘15. 3월부터 12월까지 시내 4개 지구대(중앙 12명, 부송 14명, 평화 8명, 신동 12명) 소속으로 편성되어, 범죄취약지역 및 우범지역, 학교 주변 학교 폭력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