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지난 한달 간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전광판 일제조사를 통하여 노후 되고 시인성이 결여된 전광판을 교체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교체 대상은
버스정보시스템이 처음 구축된 지난2009년~2010년 설치된 장비들로서 이중 총 7대를 교체하였으며, 추가로 10대를 대상으로 32인치 LCD패널을 이번달 말까지 새로 교체할 계획이라는 것.
시는 그동안 총 108대의 버스정보안내전광판 설치를 통하여 시민들이 사전정보를 통해 정류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는데 활용됐는가하면, 적절한 시간에 보다 폭 넓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T 기술이 접목된 버스도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아왔다.
또한 외부적인 변화로 인한 상시 업그레이드 구축으로 이용시 문제점이 확인되면 바로 개선해 버스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는 등 시민생활에서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구리시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전광판의 꾸준한 현장조사를 통해 문제점이 확인되면 바로 개선해 보다 더 편하고 빠르게 시내버스를 이용하도록 하겠다”며 “향후 충분한 예산이 확보되면 시설교체사업과 더불어 버스 운행정보에 대한 정확성과 수집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개선작업도 병행할 계획”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