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구리네스 포스터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1일부터 평범한 시민들의 특별한 기록을 찾아온「구리네스(Guri-ness)」공모 접수를 시작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구리네스(Guri-ness)」란 시의 모든 분야중에서 유․무형의 최초, 최고, 최대, 최다 등 제일의 가치를 조사․발굴하여 편찬하는 구리시판 기네스로 2010년부터 시작됐다. 그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받고 있는 구리네스는 올해 5회를 맞고 있다. 시는 각 분야 최고로 선정된 시민들에게는 인증패 수여 및 구리네스 북에 등재하여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구리네스는 시민들의 도전정신과 정주의식 함양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4회 구리네스에 최연소인 8세로 국토대장정 완주 부문에 선정된 강종민 학생은“국토대장정 완주가 구리네스에 등재되고 학교에서도 화제가 되어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그 밖에 군 생활 중 자격증 10개 취득한 시민, 표창장을 제일 많이 받은 시민, 최연소 무술단수를 많이 보유한 어린이 등도 선정되어 공식 등재되기도 했다. 시관계자는“올해 구리네스 접수는 오는 7월10일까지 구리시 분야별 최고 기록 보유자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며“많은 관심과 적극 응모”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기획홍보담당관 기획팀(031-550-20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