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어트랙션>, 상하이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뉴스21일간=김태인 ]"中 상하이서 뜨는 K-문화 허브.성수어트랙션, 11월 21일 700평 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인천부평경찰서(서장 황순일) 청천지구대는 지난 10일 22:40시경 청천동 ○○주택 내에서 보이스피싱사건으로 통장이 지급정지되어 삶을 비관하고 목을 매달아 자살을 시도한 시민을 문을 뜯어 구조했다.
이날 청천지구대에 “보이스피싱으로 통장이 지급정지되어 괴로워 죽고싶다”고 말하고 바로 전화를 끊은 신고가 들어왔고 하광철 경위와 정칠성 순경이 신고자에게 다시 전화를 하였으나 받지 않자 긴급히 현장으로 출동 하였다.
하경위는 주택 내부에 인기척이 없어 119구조대와 함께 현관문을 강제개방하고 수색, 신고자는 화장실에서 전기줄로 목을 감은채 쓰러져있는 것을 발견하여 신속히 성모병원으로 후송,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자살예방센타에 인계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신고자는 본인명의 통장을 타인에게 대여하여 이 통장이 보이스피싱에 이용, 통장이 거래정지되자 다른 은행거래도 정지되어 신병을 비관하였다."고 한다.
한편 하광철 경위는 “생명을 구조해 기쁘고, 보이스피싱피해로 많은 사람이 힘들어하는 것이 안타깝다. 통장대여도 사기방조나 전자 금용거래법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