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농림축산식품부는 6.9일(화)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에 진출한 CJ의 TV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CJ중국본사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핵심 국정과제 중 하나인 ‘농수산업의 미래성장산업화’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기업과 농업간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CJ그룹은 ‘95년 중국에 진출하여 식품․외식, 생명공학, 유통,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북경․상해 등 34개 도시에서 95개 법인, 19개 공장, 36개 사무소를 운영중이다.
이 중 ㈜CJ오쇼핑은 ‘04년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 상해에 ’동방CJ' 홈쇼핑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중국 내 3개의 홈쇼핑 법인(상해 동방CJ, 천진 천천CJ, 광주 남방CJ)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 3개 회사의 연매출액은 매년 1조원을 넘어서고 있다.
* 중국 TV홈쇼핑 시장규모 : 207억 위안(출처 : 유로데이타) 그 동안 중국 CJ홈쇼핑에서 판매되는 한국 농식품은 참치(캔) 등 일부 품목으로 한정되어 있으나, 앞으로 농식품부와 CJ간 MOU를 계기로 중국 홈쇼핑 시장에 판매 가능한 농식품을 적극 발굴해 수출로 연결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 “금번 농식품부와 CJ간 MOU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농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우리 농식품 수출 기회를 확대한다는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 CJ와 협의하여 중국에 수출 가능한 상품을 적극 발굴하여 우리 농식품의 對중국 진출을 확대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