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때이른 무더위로 모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질병 사전예방을 위한 하계방역을 집중 실시한다.
4일 북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10월 31일까지 주택가 밀집지역, 하수구, 쓰레기처리장, 물웅덩이 등 모기 서식지를 대상으로 하계방역을 실시한다.
이번 방역은 북구 보건소 및 민간위탁 방역단 16개반 34명의 인력을 투입해 실시되며 방역약품은 사람에게는 해가 없는 친환경 약품이 사용된다.
특히 관내 체육공원, 광주천 수변공원 등에 위생해충 구제용 ‘포충기’를 설치하여 채집된 해충 등을 분석, 이에 적합한 맞춤형 방역을 실시한다.
또한「방역민원 해피콜」을 운영하여 잦은 방역민원 발생지에 대해서는 월 1회 이상 사전에 전화를 걸어 안부인사 및 사전 방역민원 해결로 감동행정을 구현하고 행정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연중 방역상황실을 운영하여 모기로 인한 주민민원이 있으면 언제든지 달려가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며, 방역뿐아니라 물웅덩이, 소량의 고인물 등의 제거를 통해 모기서식지 자체를 없앤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주민들이 모기 없는 쾌적한 환경속에서 여름을 나기 위해이번 방역을 실시하게 됐다”며 “올 여름도 모기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