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재미있게 관람하고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올해의 해양스포츠대회가 5월 30일부터 경남과 서울에서 각각 시작된다고 밝혔다.
경남 진주에서 5월 30일에 개최되는 제3회 장관배 전국카약대회는 성인부, 청소년부, 가족부 등 400팀 700여명이 참가 예정이며, 싯인카약(Sit-in, 하체가 선체 안으로 들어가는 종목)과 싯온카약(Sit-on, 하체가 선체 위에 개방되어 있는 종목)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치러진다.

특히, 진주 남강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이 운영(5~9월)중에 있어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 및 관람객이 가족과 함께 카약과 바이킹보트 등 해양레포츠를 무료로 배우며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서울 거북선나루터에서는 제9회 장관배 전국카누․드래곤보트대회가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 대회는 청소년 및 일반인 뿐 아니라 해양․수산 관련업종 및 단체직원과 가족들도 참여하여 해양수산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정식종목 15개 이외에도 번외경기로 요즘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서서 타는 보드(SUP : Stand Up Paddle)를 선보일 예정이다. SUP보드는 현재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에서 서핑과 함께 체험 및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카약이나 드래곤보트 경기는 별다른 기술이나 사전경험이 없어도 참가할 수 있으므로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하며, 돌아온 바다의 계절에 친구, 가족들과 해양레포츠를 즐기고 좋은 추억도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