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6일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도 지속가능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위원장 허재영) 및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개념 및 가치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도의 원활한 지속가능발전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교육에 이어 특별위원과 도 공무원 간의 지속가능발전 추진 상황 및 특별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1섹션 지속가능발전 교육에서는 ㈜지속가능성센터지우 김은경 대표가. 지속가능발전의 이해. 지방자치단체의 지속가능발전 도입. 지속가능발전 추진 동향 및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가. 충남의 지속가능발전 추진 현황 및 향후 과제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제2섹션 지속가능발전 특별위원과의 토론의 시간에서는. 충남도 지속가능발전 추진 상황. 지속가능발전 특별위원회 역할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향후 충남도의 효과적인 지속가능발전 추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