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김포시에서는 지난 5월17일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문화와 전통공유를 통해 상호공감하고 화합하는 “2015 김포세계인 큰잔치”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창한 봄 날씨 속 개최된 기념행사는 태국의 무에타이, 멕시코 라틴음악, 필리핀 뱀부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관객들이 역동적이고 이국적인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13개국의 각 국가 대표 기수들로 이루어진 국기게양식이 진행되어 김포시민과 외국인주민의 화합된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장관을 이뤘다.
식후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 태권도반 수강생의 태권도 공연은한국문화와 태권도를 사랑하는 그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감동의 무대였다.
세계여행 체험 부스에서는 베트남 등 15개국 다문화체험이 이뤄졌으며,재능과 끼를 겸비한 다문화가족들의 장기자랑, 인도네시아 놀이 빤짜삐낭 및 음식 나시고랭 체험, 세계 악기 · 아시아 문자 ·그래피티 체험 등 이색적이고 풍성한 체험이 제공됐다.
특히 네팔 부스에서는 네팔지진 알림 및 모금·캠페인을 통해 세계인이 함께 아픔을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행사의 마지막에 방글라데시 공동체에서 이 날 부스운영을 통한 수익금을 네팔지진돕기에 사용해달라며 네팔공동체에 전달해와 참석한 사람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