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국토교통부 주관‘스마트도시’3회 연속 인증 쾌거!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2025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2021년 최초 인증에 이어 세 번째 ‘스마트도시’ 인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성동구는 2027년까지 ‘스마트도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부터 국내 도시들의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인증제...
중국 길림성 위수시 경제교류단이 21일, 강소성 염성시 빈해현이 24일 홍천군을 각각 방문한다.
홍천군은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와 우호도시 관계 형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경제분야 등 적극적으로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중국 길림성 위수시 방문단은 21일 ~ 22일 이틀간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홍천생명건강과학관, 강원 인삼조합, 하이트맥주 홍천공장을 견학하고 경제, 농업, 과학기술, 문화, 교육 등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 및 합작을 추진할 예정이고, 중국 강소성 염소성 빈해현 방문단은 24일 ~ 25일 이틀간 홍천군 관내 주요 시설들을 견학하고 농산업, 경제무역, 과학기술 분야 및 연락사무소를 설치하고 상시적으로 교류를 활발히 해 나갈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자매결연은 우리군의 국제교류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