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17일 오후4시 광주 YMCA 무진관에서 ‘행복’을 주제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연다.
강의를 맡은 오 대표는 ‘행복한 우리 만들기’를 주제로 지난해 9월부터 전국을 돌며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행복지수 세계 1위 덴마크에서 찾은 행복사회의 열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덴마크처럼 행복한 교실과 인생, 사회를 누리기 위해서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광주시민과 함께 고민한다.
오 대표는 “덴마크로 이민 갈 필요는 없다. 우리 안에 ‘덴마크’를 찾자”고 말한다. 그는 17일 강연에서 광주에 꿈틀대고 있는 시민운동, 자치운동 등에 대해 의견도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15~18일간 열리는 광산구 행복박람회 ‘5·18의 현재, 행복한 자치공동체 광산’의 하나다. 행복박람회는 광주민중항쟁을 기념해 기억과 추모 중심의 오월행사를 넘어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광주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행사. ‘주먹밥’으로 상징되는 ‘광주공동체’의 모습을 마을과 학교 등 자치공동체의 현장에서 찾는 행복박람회는 행복투어, 행복강연, 자치도서관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