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전라남도는 중국 상해, 청도, 소주 등 골프 동호회원 40여 명이 참가하는 ‘제2회 전라남도지사배 중국 동호인 골프대회’가 14일 여수 경도골프&리조트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골프관광 인프라 홍보와 중국 골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을 받아 개최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대회다.
대회에 참여한 중국 골프동호회는 3박 4일, 4박 5일의 골프 관광상품으로 전남을 방문했으며 순천 레이크힐스, 파인힐스, 여수 디오션 골프장에서 두 번 이상의 자비 라운딩을 하고 관광지 방문 등 투어를 한다.
전라남도는 중국 관광객의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골프 관광상품을 개발해 무안공항과 직항노선이 있는 북경, 상해지역을 중심으로 상해 통상사무소와 협력사업으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지역 골프장은 공기가 맑고 경관이 좋은 산지형 골프장, 바다와 어우러진 해안형 골프장 등 다앙한 형태의 골프장이 있어 중국 골퍼들에게 충분히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온난한 기후로 사계절 라운딩이 가능하고, 맛있는 음식과 저렴한 그린피 등 골프 관광지로서의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나정수 전라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중국은 골퍼들의 활동이 동호회 중심으로 운영됨에 따라 동호회 관리를 강화하고 여행사, 지역 골프장과 협력해 상품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