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초등·중학생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찾아가기, 체험 홍보관 운영
홍천군 토지주택과(과장 박순원)에서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도로명주소 홍보를 추진해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이번 도로명주소 체험형 홍보는 군청에서 진행하는「2015년 내 고장 바로알기」프로그램 중 우리집 도로명주소 써보기, OX퀴즈 풀기, 토지주택과에 방문, 건물번호판 제작 과정 등을 체험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있다.
특히 5월 5일 토리숲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행사에도 행사장내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설치하고 도로명주소 퀴즈 이벤트, 우리집 도로명주소 써보기 등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오는 5월 30일 연봉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제2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에서도 도로명 주소를 홍보하기 위해 체험형 이번트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군민의 인지도가 낮은 상세주소 제도와 오는 8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새 우편번호(국가기초구역)에 대해서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홍천군 도로명주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로명주소의 직접 활용을 유도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해 초등학생부터 군민 모두가 도로명주소를 직접 사용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