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최우수 부스(booth)운영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북도내 23개 시·군은 경북의 혼과 문화를 컨셉으로 한 통합 홍보관을 설치, 공연 및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자치단체 간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를 펼쳤다. 특히 김천시 홍보관은 지역대표관광지인 직지사와 템플스테이, 최근 문을 연 김천부항댐과 산내들오토캠핑장, 김천혁신도시 녹색미래과학관 등 다양한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역 특산품 전시와 시식행사, 김천의 포도와 자두로 만든 특산품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규택 새마을문화관광과장은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관광홍보마케팅을 통하여 내년도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에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