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목포시가 오는 28일 고하도 모충각에서 ‘이충무공 탄신 제4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박동우 해군제3함대사령관 등 각급 기관 단체장과 학생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해 유달산 이충무공 동상 참배와 고하도 충무공 유적지(도지정문화재 지방기념물 제10호)에서 탄신제 봉행으로 진행된다.
동상 참배 시간인 오전 8시 30분에는 천자총통이 발사되고, 제전식이 시작되는 10시에는 해군함정, 해양경찰경비정, 목포항 정박 선박에서 일제히 기적을 울려 충무공의 얼을 기념한다.
제전식은 박홍률 시장의 강신과 초헌, 최일 목포대학교 총장의 고축, 박동우 사령관의 아헌, 김호남 목포상공회의소장의 종헌에 이어 약사 및 추모사, 선양문 낭독, 분향 순으로 진행되고 목포시립교향악단과 목포시립합창단의 ‘충무공의 노래’로 기념행사는 마무리된다.
한편 목포시는 정유재란 시 이충무공이 107일간 주둔해 수군을 재건한 역사적인 장소인 고하도에서 매년 4월 28일 탄신제 기념행사를 개최해 충무공의 기상을 기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