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아산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을 기념하는 불꽃쇼를 탄신 전날인 오는 27일 현충사 은행나무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구제역 및 AI 등 전염병 발병에 따라 매년 개최하던 아산성웅이순신 축제를 충무공 탄신 전야 기념행사로 변경해 불꽃쇼로 개최하게 된 것이다.
기념 불꽃쇼는 오후 7시 30분 마칭밴드 퍼레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8시경 은행나무길 및 하단 둔치에서 타상 및 장치연화, 불새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30분간 아름답게 펼쳐지며, 아산시 역대 행사 관련 불꽃쇼 중 최대 규모로 연출될 예정이다.
또한, 불꽃쇼는 혼돈의 빛, 생명의 빛, 희망의 빛, 환희의 빛을 주제로 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그 정신을 기리며 아산에서 환희의 불꽃을 쏘아 올리게 된다.
시는 곡교천 둔치에서 불꽃을 쏘기 때문에 아름다운 불꽃쇼를 안전하고 편하게 관람을 하기 위해서 은행나무 쉼터 광장 및 은행나무길을 중심으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순신 축제가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역대 최대 규모의 아름다운 불꽃쇼 연출해 장군의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