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시중은행 LTV 담합 적발… 공정위 과징금 2,700억 원
상가나 오피스텔 등을 주로 짓는 중소 시행사들이 부동산 담보대출을 여러 차례 받는 과정에서 은행들이 제시한 담보인정비율, 이른바 LTV가 거의 동일한 수준을 보였다.
이 같은 유사한 수치는 은행 간 담합의 결과라고 공정거래위원회는 판단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4대 시중은행의 실무자들은 최대 7,500건에 달하는 LTV 정보를 서로 공유했...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청양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23일(목) 명덕관에서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금융감독원 대전지원 금융소비자보호실에서 나온 강사의 설명으로 우리생활에 필요한 금융과 관련된 이야기와 함께 금융의 종류, 용돈의 합리적인 사용법, 저축의 종류, 주식 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임어진 학생은 금융교육을 통해 저축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알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용돈 기록장도 써 보고 저축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