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25일(토)~26일(일) 양일간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료 ‘야외 음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한 이번 야외음악회는 자녀와 함께 과학관을 찾는 가족, 연인들을 위한 버스킹 음악회다. 25일(토)~26일(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이언스광장 내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들로 선곡한 버스킹 밴드의 공연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감성보컬 ‘에스텔’과 포크밴드 ‘라이브 오’ 등 총 8개 버스킹 팀이 ‘벚꽃엔딩’, ‘꽃피는 봄이 오면’, ‘먼지가 되어’ 등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을 선보이며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과학관을 찾은 연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며 “주말을 이용해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공연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