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산림청은 16일 제1회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산림분야 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산불기간(2.1~5.15)이 종료될 때까지 산불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이달 21일부터 시작되는 산림병해충 항공방제에 있어서는 산림헬기 이·착륙장 안전점검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이날 산림항공본부에서는 재해 및 재난 발생에 대비하여 '산불 긴급출동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모의훈련은 가상의 산불발생을 가정하여 산불 신고 및 상황 접수, 헬기 출동지시 및 승무원의 출동준비, 산림헬기 이·착륙 실시 등 안전하고 신속한 산불진화 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산림청 김용하 차장은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산림헬기 운항규정 준수 등 안전문화를 정착시켜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산림헬기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