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포천시 안전총괄과(과장 조병식)는 2015. 4. 15(수) 관내 기관단체장, 포천시 자율방재단, 포천시 남녀 의용소방대 연합회,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월호 사고 1주기를 맞아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세월호 사고 희생자에 대한 묵념, 안전운동 구호제창, 홍보리플릿 및 기념품 배포, 가두행진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포천시 자율방재단(단장 김태준)에서는 캠페인이 끝난 후 신읍공설시장(민속장터)를 찾아 시민들에게 홍보 리플릿을 전달하면서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대해 홍보했다.
김한섭 포천시 부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에 대한 감사와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은 현장에 있다며 현장행정을 강조했다.
또한, 재난발생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신속한 초기대응 태세를 구축하여 골든타임 내 더 많은 생명을 구조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재난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실시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계기로 포천시가 재난으로부터 더욱 안전할 수 있는 지역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