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13일 오후 시보건소 회의실에서 사회복지업무담당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업무담당자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과 보고서 작성요령 등 내실있는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이슈인 복지사각지대 해소 분야에 대해서는 올해부터 2018년까지 여수시 지역사회복지 4개년 계획의 정책방향과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각 읍·면·동 희망나눔 복지 허브 구축을 위해 이·통장제 및 복지도우미·반장 마을 살피기 등을 운영하고, 오는 7월부터 실시되는 맞춤형 개별급여 지원체계 안내와 2015년부터 달라지는 복지사업 등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
특히 이날 민경화 강사를 초빙, ‘내 삶은 특별 이벤트’라는 주제로 강연과 노래 부르기 등 유쾌한 시간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 업무가 다양화되고 시민들의 복지욕구 증가, 사회복지 전달체계 및 정책 변화 등의 요인으로 보다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