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은 4월 20일(월)부터 충북 청주에 위치한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에 산림문화휴양관을 추가 개장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장하는 산림문화휴양관(598㎡)은 1동 14실(5인실 10실, 8인실 4실) 규모와 모든 객실에는 가전제품, 취사도구, 침구류 등을 완비한 최신 건물로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산림휴양시설을 제공할 것이다.
추가 개장으로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기존의 10객실에서 24객실로 늘어나 약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100명을 수용하는 대형세미나실, 운동장을 갖추고 있어 대학교 수련회, 기업 워크숍 등 단체이용객들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청주 도심에 위치하고 조선시대 대표 석성인 상당산성이 휴양림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어 신?구가 조화를 이룬 중부권 최고의 휴양림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가 객실확대로 가족단위는 물론 단체이용객이 방문하여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