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동두천시는 올해 관·군 협력 꽃길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4월 8일~9일 까지 초화류 63,000본을 지원하였다.
동두천시에서는 매년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조성을 위하여 관할 군부대 및 학교에 초화류를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꽃이 만발한 군부대 환경개선을 통하여 밝고 활기찬 병영 생활로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군부대 사고예방은 물론 산불 및 수해발생 시 신속한 군 병력지원 등 꽃길가꾸기를 통하여 긴밀한 관·군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나가고 있다.
또한 학교, 소방서 등 유관기관 54개소에 봄꽃을 배부하여 시민들의 정서함양 및 생활환경 취약지 환경개선 등이 필요한 곳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였다.
올해 배부한 초화류는 메리골드, 페츄니아, 비올라 3종으로 봄을 알리는 대표적 수종을 선정하여 도심의 틈새공간에 식재되어 시민과 군인들에게 꽃을 통한 마음의 치유와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꽃의도시 동두천시”의 이미지 제고 및 군부대등과의 긴밀한 협조관계 유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꽃길 가꾸기 사업을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