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청주시는 환경부 주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사업 육성’ 공모에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 예정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친환경 에너지타운은 기피·유휴시설에서 주민참여형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문화관광 등을 연계하자는 취지의 정부 사업이다.
시는 지난 해 10월 후보지를 발굴해 2월 환경부에 사업계획을 제출, 3월 현지심사를 받았다. 환경부는 청주시 흥덕구 신대동 등 5곳을 친환경 에너지타운 사업예정지로 선정했다.
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음폐수와 하수슬러지 등을 이용해 바이오가스를 도시가스로 정제, 인근 마을에 공급할 계획이다.
또 유휴 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주변마을에 태양광 가로등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조성사업에는 국비 22억, 지방비 27억, 융자·민간자본 17억 등 6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